이용약관

비젠트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1.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비젠트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비젠트로 클라우드 서비스라함은 비젠트로 클라우트 포탈 (https://cloud.bizentro.net) 사이트에서 신청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운용되는 비젠트로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비젠트로의 UNIERP, UNIMES, UNIPORTAL 제품명의 솔루션으로 고객은 원하는 개별 서비스를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② 고객이라 함은 비젠트로 클라우드 포탈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신청을 하는 개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③ 고객의 정보라 함은 고객이 회사의 클라우드 포탈에 저장하는 고객의 서비스 신청을 말합니다. (회사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
  3.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회원이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 약관의 시행을 위하여 필요한 세부 시행 사항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 클라우드 포탈 홈페이지에 명시된 솔루션 사용 신청 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1. 제 5조 (약관 동의 및 이용 신청)
    • ① 고객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필수입력사항을 기재한 후, 본 약관 동의 및 이용 신청을 하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 신청을 승낙하며 고객과의 계약을 진행합니다.
    • ② 고객은 이용 신청 시 실명, 실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계약이 진행되지 않고 서비스 이용 신청이 취소됩니다.
    • ③ 고객이 이용 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 - 필수 개인 정보 : 회사명, 사업자번호, 담당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 - 선택 개인 정보 : 직급
  2. 제 6조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 ①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여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진행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신청으로 계약이 바로 완료되지 않으며, 약관 동의와 이용 신청은 단지 계약 진행에 대한 고객의 의사 표시로 간주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거나, 해당 사유가 승낙 이후 발견될 경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실제 정보가 아닌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 - 위법,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 과거 서비스 이용 요금의 연체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 - 그 밖에 제1호에서 제4호까지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하는 것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제 2항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3. 제 7조 (서비스 이용 계약 기간의 자동 갱신의 원칙)

    서비스 상품의 이용 계약은 고객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는 한, 이용 계약은 자동 갱신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제 8조 (제공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 ①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종류, 내용, 가격 및 기타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을 회사의 클라우드 포탈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게시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해당 내용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정보 등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클라우드 포탈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 등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해당 변경이 고객의 권리,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것일 경우에는 본 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③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가 폐지되는 경우 회사는 6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를 사전 공지하고 서비스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5. 제 9조 (서비스 이용의 정지)
    • ① 회사는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 안정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 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러한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 - 고객의 비정상 과다 트래픽 발생이나 브로드캐스팅으로 인하여 클라우드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 - 고객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 고객이 이용 중인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취급하는 콘텐츠에 대해 제3자로부터 권리침해신고 등이 접수되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여야 할 법적 근거 등이 있는 경우
      • - 정부 기관 등이 적절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 -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이용정지 기간, 이의신청 방법을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본조 1항과 관련된 귀책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 정지를 해제합니다.
    • ③ 회사는 본조 1항과 관련하여 이용 정지 이후 정지 사유가 계속해서 개선되지 않는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 사실을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방식으로 통보합니다.
    • ④ 회사는 본 조에 의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정지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제 10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의 중지)
    • ①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 설비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 국가비상사태, 클라우드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
      • - 천재지변 등 회사가 피할 수 없는 사유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
      •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 - 공용 클라우드 제공 업체에서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 ② 회사는 제 9조 제1항 1호의 경우 최소 1일 전 그 사실을 이용자가 등록한 통지 방법 및 서비스 접속화면이나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알려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제 9조 제1항 2호 및 제3호, 4호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제 11조 (서비스의 이용의 중지 또는 해지)
    • ①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중 서비스 이용 계약을 일시 중지 또는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클라우드 포탈 홈페이지에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요청한 중지 일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합니다.
      단, 고객이 원하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 ②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고객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사용한 서버에 대해서 해지 전 직접 서버 내의 자료를 백업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와 동시에 회사에서는 고객의 모든 서버 및 리소스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서버 및 리소스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8. 제 12조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계약의 직권 해지)
    • ① 회사는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고객과의 별도 협의 없이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 -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 - 본 약관에서 정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 본 약관에서 명시한 이용의 정지에 의한 해소 요구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 -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 -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 중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행위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고객 시스템에 피해를 입히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 -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 중인 시스템을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고객 시스템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 ② 제 11조 제2항 및 제4항, 5항의 경우 회사는 적절한 기간을 정하여 고객에게 해소를 요청할 수 있고 고객이 해소 요구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③ 제 11조 제1항 및 제3항, 제6항, 제7항, 제8항의 사유 발생 시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의무

  1. 제 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원활한 클라우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별도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고객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원 또는 수사기관으로부터 영장에 의하여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체납된 이용 요금의 추심 업무를 위해 추심 업체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⑤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⑥ 회사는 이용약관에 벗어난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고객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이 필요한 경우 고객의 정보에 접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제6항에 따라 파악한 고객의 정보에 대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삭제, 변경 등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없거나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및 다른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절차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제 14조 (고객의 의무)
    • ① 고객은 회사가 정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고객은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및 타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③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게시판 등을 음란정보, 불법정보, 유해정보, 불법도박정보 등을 유통, 게재, 링크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급하는 서비스 및 정보 등 고객의 정보와 관련한 소유·관리 등 일체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④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제3자의 개인정보 유출 등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데이터는 업체의 보안 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고객이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 ⑥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에서 발생하는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취득하거나, 라이선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고객 소유의 라이선스를 사용한 경우 라이선스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⑦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소프트웨어, 스팸메일 등을 배포 또는 발송함으로써 다른 고객 및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에 클레임이 제기되는 경우 고객은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 ⑧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발송할 수 없습니다.
    • ⑨ 고객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클라우드 포탈 홈페이지에 공개된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명확히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⑩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급하는 자신의 데이터를 백업하여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데이터 관리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고객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제 15조 (손해배상 일반)
    • ① 고객은 본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해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고객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 시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하는 경우 고객의 이용요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서비스는 공용 클라우드를 이용하며, 공용 클라우드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공용 클라우드의 손해배상 기준을 따릅니다.
  4. 제 16조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 회사가 아닌 타 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 클라우드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서비스 중단 등에 대해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중단에 대해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
    • - 고객이 회사가 미리 정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 -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정기점검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거나 이용의 결과로 자신의 사이트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한 내용에 따른 손해의 경우
    • -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시스템의 보안 관리에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하지 않아 침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 - 국가비상사태 또는 전국적인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 -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 -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을 원인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 등이 발생하는 경우
    • -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에 임의로 설치한 장비 또는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OS 등으로부터 발생한 장애인 경우
  5. 제 17조 (분쟁의 처리 및 관할)
    • ① 회사와 고객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고객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4장 사용료

  1. 제18조 (이용 요금)
    • ① 이용 요금은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용 서비스에 따라 월 이용 요금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으며, 최종 계약 시 월 사용료를 확정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요금은 회사의 정책 또는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제공 업체’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정책 변경 30일 이전에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2. 제19조 (이용 요금의 청구)
    • ① 서비스 사용료는 매월 말에 서비스 신청 시 기재한 담당자 메일 계정으로 청구합니다.
    • ② 지불 방법 등 이용 요금의 상세 조건은 계약 시 확정합니다.
  3. 제 20조 (이용요금 등의 확인 및 이의신청)
    • 1. 고객은 납입 청구된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가 부득이 정한 기간 내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부칙

제 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